본문 바로가기

Study/웹표준

이메일 퍼블리싱 주의사항

01. 구식으로 코딩하라. table코딩~
outlook express, thunderbird 등 이메일 리더가 최근 CSS를 지원하지 않을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Table을 이용한 Layout를 이용하세요.  예전에 사용하는 방식으로 작업하세요..

02. 인라인 스타일 태그를 사용하라.
대부분의 이메일 리더는 HTML의 <head>내 정의한 내용을 반영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Style을 head내에 정의하기 보다는 <body>내의 태그에 직접 style을 기술하는 inline 방식으로 적용하세요.

03. 배경이미지 사용방법에 의존하지마라.
중요한 의미를 갖는 이미지는 background-image 형식으로 삽입하지 마세요. 이메일 리더에 따라서 반영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outlook 2007이나 gamil의 경우가 해당됩니다.)

04. 이미지는 기본적으로 차단 고려

이메일 리더는 보안을 이유로 이메일에 삽입된 이미지를 Blocking하니 중요한 메시지를 이미지로 만드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05. 이미지의  Alt 속성 사용.

이미지가 안나오는 경우를 대비하여 image 태그의 alt 속성을 정의하세요.

06. 절대경로 사용

이미지 경로는 상대경로(relative paths)가 아닌 절대경로(absolute paths)로 표기하세요.

07. 파일크기를 사려깊게.

많은 이미지를 사용하거나 큰 이미지일 경우에 Loading time이 많이 걸릴 수 있습니다.

08. 리치 미디어 및 양식을 피하라.
Flash 등의 멀티미디어 파일의 사용을 가급적 피하세요.
파일사이즈가 커질 수 있으며, 보안문제로 제대로 동작이 안될 수 있습니다.

09. 작은 공간에 디자인
이메일 리더의 screen 영역이 제한적이므로 800px(750px 추천)이하로 페이지 폭을 잡으세요.